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통상대책회
페이지 정보

본문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통상대책회의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시스 대통령실이 한미 간 패키지 통상 협상에농산물분야도 포함됐다고 25일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날 통상 대책회의를 열고, 한미 통상 협상 진행 경과 및 향후 대응 방안을 집중 논의.
트럼프)이 31일 새벽(한국시간) 전격적으로 발표한 한미 관세 협상 타결 소식을 자신의 SNS를 통해 '한국이 미국의 자동차, 트럭,농산물시장을 완전히 개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은 "국내 쌀과 쇠고기 시장은 추가 개방하지 않는 것으로 합의.
[서울=뉴시스] 정부가 해외에서 생산한농산물을 국내로 안정적으로 반입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은 베트남 빈푹성 실증지.
(사진=농진원 제공) 2025.
대한 상호관세를 25%에서 15%로, 이미 부과 중인 25% 자동차 관세는 15%로 낮추는 내용이 핵심이다.
한미 양국은 그간 쟁점이던농산물·디지털 등 분야의 '비관세 장벽' 이슈는 일단 모호한 영역으로 남겨두고 투자·구매와 관세 인하를 맞바꾸는 개괄적 수준의.
최근 유례없는 불볕더위가 이어지면서 수박과 토마토 등 일부농산물가격이 크게 오르고 있다.
정부는 가용 예산과 역량을 모두 동원해 수급 안정을 꾀하기로 했다.
3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농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수박 1개의 평균.
대한 상호관세를 25%에서 15%로, 이미 부과 중인 25% 자동차 관세는 15%로 낮추는 내용이 핵심입니다.
한미 양국은 그간 쟁점이던농산물·디지털 등 분야의 '비관세 장벽' 이슈는 일단 모호한 영역으로 남겨두고 투자·구매와 관세 인하를 맞바꾸는 개괄적 수준의.
농산물시장 완전 개방 소식에 한국과수농협연합회 등 농업인단체의 반발 움직임이 거세지고 있다.
사진은 이날 서울 한 재래시장에.
경남 사천시는 지난달 29일과 30일 곤명농협과 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에 대한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기존 인증 농업인과 신규 인증을 희망하는 농업인 등 약 130여 명이 참석해 GAP 제도의 필요성과.
타결된 가운데 우리 정부가 미국산 과채류에 대한 국내 검역절차 개선 등을 미국과 추후 협의할 예정으로 알려지면서 미국산농산물의 검역 진행 상황에 관심이 쏠린다.
국내 검역 절차는?…수입 위험분석 8단계 과정 거쳐야 2일 농림축산검역본부에 따르면 외국산.
정부가 한미 관세 협상에서 일부농산물을 협상 카드로 쓸 것임을 시사하자, 농업계에서 반발 움직임이 일고 있습니다.
정부는 관세 협상 타결을 위해 가용할 수 있는 자원을 모두 동원한다는 방침이지만, 농업인단체들은 더 이상의 희생은 안 된다며 단체행동을.
- 이전글많은 비…남부 최대 150mm. 25.08.03
- 다음글공장 인근 수출 선적장에 수출 25.08.0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