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산업단지 로드맵’을 발
페이지 정보

본문
RE100 산업단지 로드맵’을 발표했다.
현 정부의 첫 산업 정책 청사진이다.
태양광이나 풍력이 풍부한 전남, 울산 등지에재생에너지만으로 공장을 돌리는 산업단지를 만들어, 전력 수요가 수도권에만 몰리는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의 주춧돌로.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가 '재생에너지전환'과 '핵발전 강화'를 각각 주장하고 있는 여야의 상반된 정책기조에 대해 "원전(핵발전)과재생에너지가 같이 가야 된다"고 중립 입장을 밝혔다.
두산에너빌리티 사장 출신인 김 후보자에 대해 야당은 이재명.
25년3월 ADMS 전사확대 기념식 (사진제공: 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공사(이하 한전)가 태양광, 풍력 등재생에너지확대와 전력망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차세대 배전망 관리시스템 ADMS(Advanced Distribution Management System)의 전국 구축을 완료했다.
의원들과 지자체, 관련기관과 함께 (에너지고속도로를) 잘 만들어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에너지정책에 대한 비전을 밝혀달라는 정동만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대해서는 "에너지는재생에너지뿐만 아니라 원전, 수소 등이 믹스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또 향후 대한민국의에너지정책에 대해선재생에너지와 원전이 같이 가야한다는 원칙을 밝혔다.
재생에너지확대를 위해선 인프라, 규제, 공공부문의 역할, 정부의 지원, 연구개발(R&D) 등을 종합적으로 살피며 정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재생에너지와 원전 모두를에너지.
정부가 전남도·울산 등을 중심으로재생에너지로 100% 가동되는 ‘RE100 산업단지(산단)’ 조성 논의에 본격적으로 착수한 가운데 향후 조성될 RE100 산단이 기업이 지방 이전을 감행할 만큼 매력적인 전기요금 할인을 제공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PPA 통한재생에너지전력 확대 추진 -태양광 자체발전 설비 지속 구축 예정 기아는 지난 2월 체결한 한국남동발전과의재생에너지구매 계약(PPA, Power Purchase Agreement)을 통해 기아 국내사업장 중 최초로 오토랜드 화성에 최근재생에너지전력을 도입했다고.
에너지믹스' 정책으로 '2050년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문재인 정부의 '탈(脫)원전', 윤석열 정부의 '재생에너지감축' 정책의 한계를 지적하고 도전적이면서 실현가능한 대안을 제시한다는 취지다.
김 후보자는 15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인사.
한국남동발전 전경(사진=뉴시스 DB).
한국남동발전은 최근 기아(kia)와재생에너지공급사업자.
- 이전글베스트셀링 모델 XC60. 25.07.18
- 다음글… 남쪽 이동해 창녕 360㎜ 뿌 25.07.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